2009년 8월 31일 월요일

비스타&윈7 디스크 복사속도 빠르게하기

출처 : 윈포럼 - q12345 님의 팁

 

윈도를 사용하시면서 디스크에서 복사를 하면서 속터지시뻔한적 없으신가요??

예를 들면... 윈도 시디라든가~ 게임 이미지라든가 암튼 엄척 큰넘들 있자나여 ㅋㅋ

그런것들을 해결(?) 해줄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하드디스크 복사 속도를 빠르게해주는 팁이 있어

포스팅~~ ㄱㄱ~~~ ㄱㄱ~~~ ^^*

 

윈포럼에 올라온 원문을 올리려고하니 내용이 다소 간략하여 잡담좀 붙여보았습니다. ^0^;;

 

자 그럼 간랼하고도 도움될 팁을 적용해보겠습니다.(그림 X)

 

1. 시작 -> cmd (Ctrl+Shift+엔터) 관리자 모드로 실행

 

2. cmd 프롬프트창이 뜨면 다음 명령어를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netsh interface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disabled 엔터

 

3. 원래대로 복구하시는 명령어도 있습니다 ^^

 

  netsh interface tcp set global autotuninglevel=normal 엔터

 

4. 마지막 상태확인 방법~

 

  netsh interface tcp show global 엔터

 

이상 간단하게 하드 쓰기속도를 빠르게 하는 팁이었습니다~ (될까여??ㅎㅎ)

 

현재 밖이라서 집에서 테스트를 해봐야겠어요~ 히히;;


(첨부1)


참고로 대용량 파일에서만 체감하실수가 있습니다.


잡다한 놈들은 휘릭~~ 아흠~~~~ 난또 rpm이라도 올라가는 줄 알았더니...ㅋㅋ


그게 아니었네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