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29일 화요일

윈도우 설치 USB 만들기

안녕하세요~ 컴과 친해지고싶은 섭군입니다 ^^

USB로 윈도우를 설치하는 방법은 스누피님의 블로그와 여러곳에서 소개가 되었는데요~
제가 따로 서버2003을 USB로 설치하려고 시도해보았지만 잘 않되더라구요

검색을 하다가 우연히 외국 프로그램 하나를 발견!!

이놈은 어떤 윈도우를 선택을하더라도 USB를 자동으로 윈도우설치 파티션을 생성해줍니다.
단, 윈도우 설치 USB를 만드실때 데이터가 몽땅 날라가니깐 중요한 자료는 백업을 해두세욤
또한가지!! 백신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를 끈상태에서 작성하세요~ 않그럼 포멧 않되요 ㅎㅎ;;

프로그램명은 WinToFlash 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법도 간단하고 한글화도 되어있습니다 ㅎㅎ

 

(덧글)

요놈으로 만드신후에 설치하실때 완료되는 그순간까지 USB를 빼시면 안됩니다.

이유는!!! 설치 완료후에 부트로더를 입력하는거 같더라구여 ㅎㅎ;;

설치법은 집에가서 따로 스샷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가상PC가 된다면요 ㅋㅋㅋ

1. 처음 실행화면
  초록색 체크 표시 버튼을 눌르면 마법사가 실행됩니다.


2. 마법사 실행
  윈도우 설치파일 경로 설정 - 이미지를 마운트 시킨후 마운트된 드라이버 경로만 선택합니다.
  USB드라이브 설정 - USB 드라이브 경로만 선택해줌

3. 라이센스에 동의

4. 윈도우 설치 USB 생성


마지막으로 재부팅을하시면서 USB로 설치를 시작하시면 설치가 빠릿 빠릿하게 됩니다 ^^

요놈으로 간편하게 윈도우 설치를~~

넷북 사용하시는분들께 유용하겠네요 ^^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USB에 4기가 이상의 대용량 CDROM 만들기
    OS 설치가 제법 취향에 맞는 바, 이런 저런 OS들을 PC에 즐겨 설치하곤합니다. 혹자들은 할 일이 없어 별 짓을 다 한다고들 하지만 어쩌겠어요. 하고 싶어 미치겠는걸... 솔직히 별다른 취미도 없이 수십년을 살아버린 지금에 즈음하여, 그나마 남들에게 피해 주지 않는 이런 취미야 말로 진정 시대에 어울리는 고급 취미가 아니겠는가...라며 자위 중이긴 합니다. 애니웨이... 무 릇 OS를 설치하려하면 응당 CD 한 장을 희생하여 OS를 거기에 굽고..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