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블이 ASP (Tip!)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레이블이 ASP (Tip!)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2009년 11월 10일 화요일

ASP 게시판 출력할 글번호 계산하기

게시판에서 글번호를 단순히 index 번호로 출력하는것이 아니라
전체 글의 수와 페이지수, 그리고 페이지 사이즈를 통해서 출력될 글번호를 계산하여 출력하게된다.
처음하는것이라 어리벙벙하지만 기억에 남기기위해 메모를 남긴다.... 후훗~!

============(소스 원문)======================================================================

'###################### 글번호 GET 전달값 유무 확인 - START ######################
if request.QueryString("pnum")<>"" then
    session("pnum") = request.QueryString("pnum")
else
    session("pnum") = 1
end if
'###################### 글번호 GET 전달값 유무 확인 - END ######################


'#################### START번호 GET 전달값 유무 확인 - START ####################
if Request.QueryString("startpg")<>"" then
    startpg = Request.QueryString("startpg")
else
    startpg = 1
end if
'#################### START번호 GET 전달값 유무 확인 - END ####################


'##### 페이지 & 리스트 사이즈 설정 #####
pgsize = 3
pglist = 5 '//한페이지당 출력될 페이지 리스트 갯수


'###### Page Size 설정 ######
rs.pagesize = pgsize '//한 페이지에 나오는 게시글 수 지정할수있음
   

'###### 현재 Page 설정 ######
rs.absolutepage = session("pnum") '//저장된 세션변수(페이지번호)를 현재페이지 속성값에 저장
   

'###### 전체 레코드수 추출 ######
totrecord = rs.recordcount '//전체 레코드수


'###### DATA 출력 - START ######
   
i=1
do until rs.eof or i>rs.pagesize '// = do while not (rs.eof or i>rs.pagesize)

    '##### 글번호 계산 #####
    rowsnum = totrecord - ((rs.absolutepage-1)*pgsize)+(i-1)

    Response.write("No.&nbsp;<b><%=rowsnum%></b><br>") '//글번호 출력

    i=i+1
    rs.movenext
loop
   
'###### DATA 출력 - END ######

ASP Upload 서버객체 설치(생성)하기

ASP공부를 하다보니... 게시판에 파일추가 업로드 기능을 바로 사용할수 없게 됨을 알게되었다.

이거 뭐... 기본 제공인줄 알았더니 유료제공 무료제공 등등 많은 것들이 있다고 하는듯;;;

일단 Upload  서버 객체를 사용할수 있게 해보자!!

####################################
파일 업로드 서버객체 시스템 리소스 추가하기
####################################

준미물 : sitegalaxyupload.dll 파일

##### OPEN #####




설치하기

1. 다음폴더에 sitegalaxyupload.dll 파일을 복사한다
    {%systemroot%}/system32 :: ex)C:\windows\system32

2. 시작 -> 실행 -> regsvr32 sitegalaxyupload.dll -> 실행

이렇게 해주면 ASP의 파일 업로드 서버 객체를 사용할수 있게된다.

끄읏~~~!!!! ㅋ

2009년 10월 1일 목요일

ASP - 배열 (array)

배열

하나 이상의 값을 집합처럼 다루고 싶은 경우
앞의 변수의 경우는 개별값을 다룬다면 배열에서는 집합내에서 인덱스번호로 값을 다루는 것이다
0부터 시작하는 인덱스번호로 배열요소의 값에 접근할 수 있다

선언방법

1. 배열명과 배열크기 동시 선언

Dim Arr(2)
Arr(0)=10
Arr(1)=20
Arr(2)=30
Arr은 배열명
2는 배열크기

2. 배열을 선언하고 나서 배열크기 선언

Dim Arr
Redim Arr(2)
Arr(0)=10
Arr(1)=20
Arr(2)=30
Arr은 배열명
Redim은 재선언
2는 배열크기

3. 배열의 크기를 바꾸고자 할 경우

Dim Arr
Redim Arr(2)
Arr(0)=10
Arr(1)=20
Arr(2)=30

Redim Preserve Arr(3)
Arr(3)=50
Arr은 배열명
Redim은 재선언
2는 배열크기


배열크기 변경-앞의 데이타 그대로 유지
Preserve가 없으면 앞의 데이타 잃어버림


4. 배열요소 개수 : 배열크기 + 1


5. 배열크기 구하기;

Ubound(Arr)  

6. 배열이름은 값을 가질 수 없고 인덱스번호를 가진 배열요소가 값을 가진다

* 배열을 선언하고 값을 할당하고 사용하는 예제 - 배열요소 값으로 그래프를 그려보기


array.asp

<%
dim visito()
redim visito(4)
visito(0)=10
visito(1)=50
visito(2)=80
visito(3)=30
visito(4)=20
redim preserve visito(5)
'배열크기 재선언, 기존 배열요소값 유지
visito(5)=100
%>

<table border=0><tr valign=bottom>

<% for i=0 to Ubound(visito) '0부터 배열크기까지%>

<td>
<table width=10 bgcolor=white><tr><td height=<%=visito(i)%> bgcolor=red></td></tr></table>
</td>

<% next %>

</tr></table>


결과